제목: 전립선암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전립선암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전립선은 방광에서 가까운 요도를 둘러싼 모양으로 위치하기 때문에 전립선 암이 발생하면 요도가 압박을 받게 되어 소변 배설에 관련된 불편한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그 증상들로는 소변줄기가 가늘어짐, 배뇨곤란(소변이 잘 나오지 않음), 빈뇨(소변이 자주 마려움), 잔뇨감(소변을 본 후에도 방광에 소변이 남아 있는듯한 느낌), 급박뇨(요의를 느낀 후 화장실을 가기까지 소변을 참기가 어려움), 하복부의 불편감 등이 있으며 이는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과 비슷합니다. 또한 전립선암이 매우 작아 요도를 압박할 정도가 아니라면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으며, 전립선 암이 진행된 경우 방광을 침범하였다면 혈뇨가 보일 수 있으며, 전립선암이 요도를 완전히 막아버리려 전혀 소변을 볼 수 없는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전립선암의 일부 증상들은 전립선 비대증과 비슷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전립선암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불편감이 나타나면 미루지 말고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족 중에 전립선암 환자가 있었다면 전립선암의 발생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45세부터 정기 검진이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50세 이후부터는 전립선암의 조기 발견을 위한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암의 주요증상

- 소변줄기가 가늘어짐
- 배뇨곤란(소변이 잘 나오지 않음)
- 빈뇨(소변이 자주 마려움),
- 잔뇨감(소변을 본 후에도 방광에 소변이 남아 있는듯한 느낌)
- 급박뇨(요의를 느낀 후 화장실을 가기까지 소변을 참기가 어려움)
- 하복부의 불편감
- 혈뇨
- 소변이 나오지 않음
- 배뇨 시 통증
- 야간 빈뇨





ⓒ 녹십자 헬스케어
  목록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 집단 수집거부 저작권 안내 사업제휴 문의 사이트맵 인증서